Toggle navigation
ABOUT
원장인사말
연혁
오시는길
ADMISSION
모집요강
입시FAQ
PROGRAM
문화학
영상예술학
ACADEMY
학사일정
강의시간표
학칙 및 규정
주요학사안내
신입생 OT자료
교과 및 수강
언론학
영상학
학위수여요건 및 후드색상
학위논문작성
FACULTY
교수진
비전임 교수진
행정지원팀
CONTENTS
졸업논문
서식다운로드
COMMUNITY
행정팀공지사항
기타공지사항
자유게시판
사람들 소식
MYPAGE
정보변경
계정관리
일정관리
팝업관리
HOME
CAMPUSMAP
FAQ
CONTACT US
ENGLISH
ABOUT
소개
원장인사말
연혁
오시는길
ADMISSION
입학안내
모집요강
입시FAQ
PROGRAM
전공소개
문화학
영상예술학
ACADEMY
학사안내
학사일정
강의시간표
학칙 및 규정
주요학사안내
신입생 OT자료
교과 및 수강
학위수여요건
및 후드색상
학위논문작성
FACULTY
교직원 소개
교수진
비전임 교수진
행정지원팀
CONTENTS
자료실
졸업논문
서식다운로드
COMMUNITY
대학원게시판
행정팀공지사항
기타공지사항
자유게시판
사람들 소식
ACADEMY
ACADEMY
ABOUT
ADMISSION
PROGRAM
ACADEMY
FACULTY
CONTENTS
COMMUNITY
주요학사안내
학사일정
강의시간표
학칙 및 규정
주요학사안내
신입생 OT자료
교과 및 수강
학위수여요건 및 후드색상
학위논문작성
커뮤니케이션대학원
주요학사안내
주요학사안내
자료집.PDF
◎ 수업연한(정규등록학기) 및 재학연한
1. 수업연한(정규등록학기) : 석사, 박사 4학기 / 통합 6학기
1) 수업연한(정규등록학기)은 과정이수를 위하여 재학하여야 하는 정규 교육기간으로 수강과목 수에
관계없이 등록금 전액을 납부하여야 함.
2) 연구등록 학기부터는 신청학점에 따라 등록금 책정
* 대학원의 학기초과자 등록금
- 1~3학점 : 등록금의 1/3납부
- 4~6학점 : 등록금의 2/3납부
- 7학점 이상 : 등록금 전액납부
- 신청학점이 없는 연구지도 신청자 : 등록금의 12%납부
2. 재학연한 : 석사 8학기, 박사 12학기(07년~16년 3월 입학생까지), 박사 14학기(16년 9월 입학생부터)
석?박사통합 16학기를 초과할 수 없음.
※ 단, 예비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석사 1학기, 박사 및 통합 2학기 재학연한 연장가능
※ 학기연장을 위해서는 예비심사 합격 후 정해진 기간에 학기연장신청서를(전공주임교수 날인 필요)
행정팀에 제출하여야 함.
1) 재학연한을 초과할 경우 수료 또는 학기만료제적처리 되며, 재입학 불가
2) 다만, 휴학기간은 재학기간에 포함되지 않음.
◎ 휴학 및 복학
1. 휴학
1) 휴학기간 : 석사 2년(4학기), 박사 2년 (4학기) *단, 2015년 9월 전에 입학한 석사의 휴학기간은 1년
2) 신입생, 재입학생은 입학 및 재입학 후 첫 1학기 동안은 휴학을 할 수 없음.
<단, 군입대 및 진단서를 첨부한 건강상의 이유로 휴학하는 경우는 허가>
3) 군복무 기간, 임신, 출산 또는 만 8세 이하
(취학중인 경우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를 말한다) 의 자녀의 육아를 사유로 휴학하는 경우에는 휴학연한에 산입
하지 않음. 다만, 임신, 출산 또는 육아를 목적으로 하는 휴학은 통산하여 2년을 초과할 수 없음.
4) 휴학자의 등록금 반환 기준(다음은 대략적인 일정으로 반드시 해당 학기의 일정을 확인하세요)
· 학기 개시 후 14일 이내: 전액 반환
· 학기 개시 후 15일~30일: 5/6 반환
· 학기 개시 후 31일~60일: 2/3 반환
· 학기 개시 후 61일~90일: 1/2 반환
· 학기 개시 후 61일 이후: 반환 없음
5) 휴학은 2월, 8월 기간 중 학사포탈시스템(
http://portal.yonsei.ac.kr)으로
신청하고, 휴학원서를
작성하여(전공주임교수 확인 필요) 행정팀에 제출하여야 함.
2. 복학 : 2월, 8월 기간 중 학사포탈시스템(
http://portal.yonsei.ac.kr)으로
신청하고, 해당 학기를 등록
(별도의 복학원서 작성은 필요치 않음)
◎ 제적
:
아래 각 경우는 제적요건에 해당
* 휴학기간 만료 후 소정의 기간 내에 복학하지 아니한 자 * 소정의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아니한 자
* 재학연한 내에 소정의 학위과정 이수를 완료하지 못한 자
* 등록을 마치고 소정기간 내에 수강신청을 하지 아니한 자
* 대학원운영위원회에서 학업부실, 또는 그 밖의 이유로 학업을 계속하기 불가능하다고 인정된 자
* 본 대학원 학생으로서 그 본분에 위배되는 행위가 있어 징계를 받은 자
◎ 재입학
1. 재입학을 허용할 수 있는 경우 :
아래의 사유로 제적되었으며, 정원에 결원이 있을 경우 대학원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1회에 한하여 재입학을 허용할 수 있음.
* 정해진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은 경우
* 휴학연한이 만료되었으나 정해진 기간에 복학하지 않은 경우
2. 재입학을 허용할 수 없는 경우
* 대학원운영위원회에서 학업부실, 또는 그 밖의 이유로 학업을 계속하기 불가능하다고 인정된 경우
* 재학연한 내에 소정의 학위과정 이수를 완료하지 못한 경우
* 징계위원회 결의에 따라 제적된 경우
* 자진퇴학(자퇴)한 경우
3. 입학절차 :
재입학 원서(전공주임교수 날인 필요)를 정해진 기간 내에 행정팀에 제출, 대학원운영위원회 심의 후 재입학 여부 결정
4. 재입학 후 학점이수 및 성적 :
제적되기 전 취득한 학점을 인정하며, 잔여학기는 재입학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
(재입학생은 재입학 후 첫 1학기 동안은 휴학 할 수 없음. 휴학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에 해당됨)
◎ 전공변경
1. 입학 후 첫 학기 기말고사 기간 중 1회에 한하여 전공변경을 신청할 수 있음.
2. 신청 내용과 관련된 해당 2개 전공주임교수의 날인을 받은 전공변경신청원을 행정팀에 제출 후 원장의
승인을 거쳐 전공변경이 허가됨. <단, Ph.D.과정과 D.F.A.과정 간의 상호 전공변경은 불가>